솔직히, sk를 오래 써왔고 항상 그냥저냥 대충 불만없이 살면서도 캔유만보면 울컥하는 것이..옴니아며, 햅틱 등 많은 핸드폰이나오지만 그닥 내 눈에 들지를 않는거다. 나의 소소하지만 까다로운 취향에 딱 맞는 캔유는 예전에 아는 지인이 사용할 때 몇 번 써봤는데 너무 좋아서 항상 마음에 간직했던 핸드폰..수많은 캔유가 나를 유혹해도 통신사를 바꾸는 것때문에 늘 망설였었다. 그러다가 바이올렛캔유를 만나고 제대로 최한데다, 지난번 오주상사CF 제작발표회에 참여하면서 생긴 LG텔레콤에 대한 흥미와 관심 무엇보다 강자인 블로그에서 보아오던 오즈의 편리함이란 인식이 딱 박히면서 과감히 오즈로 떠나기로 결심했다.

LGT, AM OLED '캔유 바이올렛' canU-S1000
LGT, AM OLED(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를 장착한 고화질의 대화면 '캔유 바이올렛' canU-S1000

'AM OLED'는 자체 발광형 디스플레이로, 광시야각과 더불어 동영상을 끊김 없이 재생하는 것이 특징이다.  '캔유 바이올렛' canU-S1000 은 2.8인치 WQVGA(400ⅹ240)급 AM OLED를 적용해 풍부한 색재현력을 갖췄으며 고화질 디스플레이가 가능하다.

특히, 휘도가 높아 측면에서도 선명하게 보이며,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어두운 곳이나 야외에서도 깨끗하게 보여 웹서핑 등 OZ서비스 이용 시 편리하다. 또 동영상을 재생할 때 응답속도가 빨라 잔상이 없고 부드럽게 표현돼 DMB 등 멀티미디어 감상에도 유용하다.

이 제품은 14.1mm의 슬림한 두께와 함께 독특한 컬러를 채용했다.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바이올렛 컬러 모델의 경우, 보는 각도에 따라 색깔이 달라보이는 '마죠라' 도료를 사용해 보라색과 파란색이 혼합된 듯한 차별화된 컬러를 입혔다.  여기에, 일본어 사전과 일본 지하철 노선도를 탑재해 일본 방문 시 유용하며, 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 등에서 자동으로 로밍된다. 캔유 바이올렛 은 이외에도 LCD가 180도 회전하는 스위블 방식의 폴더형이어서 DMB를 시청할 때 편리하며, 이메일, 뱅크온, 패스온 서비스를 지원한다. 출고가는 649,000원 이라고합니다.

색감 표현이 풍부하고 선명한 2.8인치 AM OLED 적용
30FPS 동영상 재생
지상파 DMB
자동 국제 로밍 지원 (일본, 미국 동남아 등)
OZ 서비스 지원 (웹서핑, 이메일 서비스)
국내 최초 일본어 전자 사전 탑재  (일한/ 한일 ,  영한/한영 지원)
국내 최초 일본어 지하철 노선도 (국내 / 일본 포함 )
외장형 메모리 지원(1G micro SD 카드 번들 제공)
2Mega Camera 기능
Bankon / musicon / passon 지원
액정크기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캔유인것 만큼 역시 이번 액정도 맘에드는데다 AM OLED라니 정말 장난아닌 것이다. 게다가 바이올렛의 본체가 어느 각도냐에 따라서 달리보인다니 매력철철..캔유사용자모임 카페도 슬슬 기웃거리며 캔유에 대한 지식공부, 엘지텔레콤 홈페이지를 들락이며 이제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게다가 지난 일본 여행에서 마일리지를 쌓는 재미를 알아버리게 되면서, 나도 여행마일리지 쌓아보자는 생각이랑 왠지 또 그쪽으로는 엘지텔레콤의 요금제가 꽉 잡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좋아하는 핸드폰에 오즈사용하면서, 항공마일리지 쌓아 일본에 또 가보는거다! 가면 캔유기능에 들어있다는 일본지하철 노선도를 마구마구 활용해 주실 계획, 아니 그 전에 이미 활용해서 잘 외워서 여기저기 편하게 여행을 해보겠다는 거창한 다짐..ㅋㅋ 일단 요금제를 잘 골라야 하니 요금제부터 공부해야지...ㅋ

주말이면 나의 품으로 올 캔유...반가워!